(16801)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377번길 6 소명중고등학교
Tel : (031) 276-7374
​이메일 : 

Copyright © 소명교육공동체. All Rights Reserved.

2019 소명지기 인터뷰

2019 소명지기
지난 12월 14일 소명중고등학교에서는 2019년 청어람학생자치회를 이끌어갈 소명지기를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고등소명지기는 현 10학년인 이한호 학생과 정경난 학생이 당선되었고 중등소명지기는 현 8학년인 김가은 학생과 김진서 학생이 당선되었다. 1년 동안 소명지기로 섬길 친구들을 응원하며 대표로 고등소명지기를 인터뷰해보았다.

Q1. 소명지기에 당선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정경난 :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소명지기로서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약속했던 공약들을 지키기 위해서 정말 정말 노력하겠습니다.

이한호 : 솔직히 저보다 다른 후보들이 소명에 오래있었고, 준비도 많이 했고, 공약도 좋고 말솜씨가 좋아서 다른 후보가 당선될 줄 알았는데 당선되서 처음에는 실감이 안 났습니다. 소명지기 모임을 갖기 전까지는 실감이 안날 것 같습니다.

김가은 : 저는 중등 부소명지기 둘 다 여자후보가 될 지 전혀 상상도 못했거든요...ㅎ 하지만 저의 생각과 다르게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옴으로써 “아..하나님의 도와주셨구나!" 라는 생각, 그리고 앞으로 2019년의 한해를 새롭게 기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김진서 : 사실 후보가 2명밖에 없었고, 뽑힌 사람도 2명이라서 당선소감..이라고 하기는 조금 이상하지만 일단 저를 믿고 찬성표를 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제가 후보연설을 하면서 말했던 것처럼 경청하고, 성실한 부소명지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2019년부터 부소명지기에서 중등 소명지기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그만큼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Q2. 공약들은 무엇인가요?

정경난 : 첫 번째 공약은 우체통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체통을 통해 전해지 못했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된다면 소명공동체에 더 사랑이 넘쳐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공약은 체육활동을 하기에 좋은 학교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을 실천하기 위해 농구공, 축구공 등의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등·하굣길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등교시간을 8시 40분, 하교시간을 4시 50분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한호 : 제 공약은 건의함과 종이와 펜을 층마다 설치하기, 선후배 튜터링을 교과목 외에 컴퓨터 코딩이나 기타 같은 다른 과목도 오픈하기, 낮은 울타리 구체화 및 개정하기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김가은 : 아직 개정되지 않은 부분들,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낮은 울타리를 재개정하고 새로운 낮은 울타리를 잘 지키도록 도와주기, 프로젝트 기간 조정하기, 창공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새로운 창공시간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김진서 : 낮은울타리 재논의를 한 번 해보려고 하구요. 경청하는 중등소명지기기가 되겠습니다.


Q3. 소명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정경난 : 공동체는 한 사람이 세워나가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의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세워나가는 것입니다. 소명 공동체를 더 많이 사랑하는 우리 모두가 되어보아요!

이한호 : 제가 소명에 보다 늦게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믿고 뽑아주신 학생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리고 특히, 저를 믿고 지지해주고 응원해준 친구들이 너무 고맙습니다. 그리고 학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많이 많이 건의해주세요!!

김가은 : 우선 저를 뽑아주신 소명 학생들께 감사한다고 전하고 싶어요. 또한 중등 소명지기가 된 만큼 소명학교를 열심히 섬기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는 중등 소명지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서 : 부족하지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Q4. 기도제목을 말씀해주세요.

정경난 : 방학 중에 7인7색 배낭여행을 인도, 네팔로 가는데 가서 많이 배우고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으면 좋겠고, 남은 방학도 아껴서 낭비하지 않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한호 : 제가 하나님 안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소명지기가 되고, 2019년도가 끝날 때까지 학생들의 소리에 경청하는 소명지기가 되는 것 그리고 게을러 지지 않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김가은 : 소명학교안에서 중등만의 새로운 문화들이 생겨날 수 있도록,이번에 새롭게 선출 된 중등,고등 소명지기들이 학생들에게 본이 되고 올바른 길을 잘 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서 : 중등소명지기로서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Q5. 마지막으로 각오 한마디 부탁드려요.

정경난 : 소명공동체를 더 많이 사랑하는 소명지기가 되겠습니다.♥

이한호 : 믿고 지지해주신 만큼 제 공약들을 지키고 여러분들의 소리를 경청하는 소명지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가은 : 저를 믿고 투표해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서 좋은 소명학교의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중등소명지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2019년 한해동안 잘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김진서 :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이 도아주세요! 소명 화이팅!!


10학년 서은재 기자


<소명지기 선거 스케치 영상...feat.슢님>


조회 75회